▲ SK머티리얼즈 직원들이 영주시 가흥2동 주민들과 환한 표정을 지으며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임직원들 가흥동 주민과
김장김치 2000포기 담가

취약계층 440세대에 전달
12월엔 햅쌀·연탄도 지원

[가스신문=한상열 기자] SK머티리얼즈(대표 장용호)는 19일 회사 내 행복나눔봉사단 등 임직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영주시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김치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가자들은 재료 손질, 배추 절이기,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 포장 등 김장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가흥2동 주민들과 김치 2000포기를 담갔다. 이번 김치의 식재료는 이 회사가 위치한 영주지역 농산물을 사용해 의미를 더해줬다.

김장 김치는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의 도움을 받아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영주지역 취약계층 440여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장에 참여한 손병헌 SK머티리얼즈 생산본부장은 “이번 행복김치나눔이 주민들의 겨울나기에 작지만 따뜻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머티리얼즈는 연말마다 쌀, 김치, 연탄 등 월동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12월에도 영주시에서 생산한 햅쌀 3톤(20kg, 150포)과 연탄 1만장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