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실시한 가스배관망 해석 교육에서 참석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배관망해석 전문기업인 이노비아이솔루션(주)(대표 주경민)이 시너지 가스(Synergi Gas)를 이용한 가스배관망 해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에 있는 버티고빌딩 10층 코지모임공간에서 진행한다. 참석 대상은 가스배관망 설계 및 해석에 관심 있는 엔지니어 및 학생으로 교육비는 5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교육 신청은 이달 28일까지 이노비아이솔루션으로 하면 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배관망 해석에 대한 기본 교육 ▲시너지 가스에 대한 기본 기능 소개 ▲기본 데이터 설정 방법 ▲모델 설정 방법 ▲Steady state analysis 해석 방법 ▲좌표 시스템과 기본맵 설정 ▲Analysys trouble shooting 방법 등이다.

이 회사의 주경민 대표는 “이번 교육은 현업에 종사 중인 도시가스사 엔지니어들에게 시너지 가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2011년 8월에 설립된 이노비아솔루션은 DNV-GL 한국 대리점으로 도시가스 배관망 해석 소프트웨어(시너지 가스)에 대한 기술 지원과 유지보수 업무를 하고 있다. 현재 국내 도시가스사 중 시너지 가스를 접목한 회사는 해양도시가스, JB, 충청에너지서비스, 서울도시가스, 전북도시가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