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 버블 욕실 유닛 ‘UF-MBU3’

[가스신문=강동수 기자] 일본 린나이는 ’탁월한 입욕 체험(Amazing Experience)’과 ‘놀라운 기술(Amazing Tech nology)’을 콘셉트로 한 마이크로 버블 욕실 유닛을 오는 4월 21일부터 시판한다.

새로운 실험으로 발생요소의 개발에 착수하여 이제까지의 제품과 비교해 미세 거품의 수는 약 2배로, 나노 입자의 거품 수는 약 2.7배로 증가시키는 데 성공했다. 2배 이상의 거품을 실현시킴으로써 풍부한 기포에 둘러싸인 릴렉스한 입욕이 기대된다.

거품으로 인해 온수의 열기가 따뜻하게 전달되어 목욕을 마친 후에도 온기가 지속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미세 거품이 피부 표면의 불순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마이크로 버블은 세정 효과가 뛰어나 반도체 세척에도 사용되고 있다. 효과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계속 실증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는 린나이의 제품 공약인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창조한다'의 실현이라고 할 수 있다. 생활 체험의 향상을 위하는 마음과 다각적인 연구에 따른 기술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목욕의 체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제품 종류는 크게 2가지로 이미 설치된 보일러와 욕실 사이에 설치하는 마이크로 버블 유닛의 경우, 부속품과 리모컨을 바꾸는 것만으로 설치가 가능, 다음에도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급탕용 보일러와 가로 세로는 똑같고 폭만 3㎝ 커지는 내장형 마이크로 버블 유닛이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