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양인범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지난 18일 2020년도 에너지 산업발전 및 효율향상 유공자 포상 추천을 공고했다.

이번 유공자 포상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투자 및 효율향상 실적이 우수하고, 고효율기기 개발·보급, 에너지 나눔(사회공헌), 대국민 홍보 및 교육 등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에너지 효율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중점 발굴하는게 목적이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는 기술개발·보급, 상생발전, 대국민 홍보 등을 통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 확산 및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함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산업부는 포상으로 유공자의 우수공적을 널리 홍보해 에너지 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제고할 계획이다.

포상분야 및 대상은 에너지 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 고취에 기여한 일반국민, 기업체, 시민단체, 공공기관 등 각계각층에서 포상할 예정이다.

다만, 포상규모 및 훈격은 향후 관계 부처 협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며, 시상은 올해 10월 2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포상 대상자에 대한 서류접수는 4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www.energyaward.co.kr)에서 할 수 있다.

접수 대상 중 공무원은 소속기관의 대외포상 추천절차를 거쳐 소속기관장의 직인을 포함한 (전자)공문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