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김환영(중앙북스 · 320쪽)

[가스신문=유재준 기자] “가슴을 뒤흔든 문장 하나만 품고 살아도 당신의 인생은 이미 성공이다!”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은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천재 예술가 괴테, 최고의 인생 멘토로 꼽히는 프리드리히 니체, 최근 가장 주목받는 심리학자 카를 융,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 기업가 벤저민 프랭클린과 브레이언 트레이시, 정치가 존 F.케네디와 체 게바라, 윈스턴 처칠 등의 문장을 통해 비즈니스 경영과 리더십에 영감을 얻게 해준다.

또한 IBM 창립자 토머스 왓슨과 애플 창립자 스티브 잡스 등의 문장을 통해 낡은 사고의 틀을 깨고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시각과 세상의 흐름을 꿰뚫어보는 안목을 키우도록 하는 등 동서고금과 분야를 막론한 세계 최고의 성공 멘토 500여 명이 쓴 명언과 격언, 아포리즘을 하나의 스토리로 엮은 책이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정치학 박사이자 중앙일보 지식전문 대기자인 김환영 저자는 수세기 전부터 인류가 끊임없이 고민해왔던 인생의 질문들, 그러하기에 ‘잘 살고 싶다면’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할 인생에 대한 화두를 38가지로 나누고, 가장 핵심적인 지혜와 예리한 통찰을 담은 명문장만을 엄선하여 풀어냈다.

‘삶’과 ‘성장’, ‘공감’, ‘소신’, ‘내공’, ‘통찰력’, ‘안목’, ‘격’, ‘리더’ 총 9가지 주제 아래 자존감과 신념을 지탱해줄 문장들부터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줄 문장들, 나아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줄 문장들을 소개한다.

지금 인생이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아 답답하다면, 삶의 의욕이 없어 고민이라면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을 통해 나만의 ‘인생 문장’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은 38가지 주제마다 짧은 꼭지글로 구성되어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페이지를 골라 읽을 수 있다. 본문에 나오는 문장 중에서도 독자들이 가슴에 새기면 좋을 명문장을 뽑아 필사할 수 있도록 부록으로 구성했다.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만의 또 다른 묘미는 바로 ‘명언, 아포리즘’이라는 짧은 문장으로 문학, 역사, 철학, 심리, 종교, 과학, 미술 등 ‘고전의 정수(精髓)’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하루 10분씩만 투자한다면 당신의 인생 문장은 위기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행복한 삶, 성공적인 인생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조언이자 든든한 마음의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다.[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