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이경인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2020년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현장 사망사고 감소’를 주제로 매년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분야는 공단사업을 시작으로 일자리창출, 상생협력, 적극행정, 혁신 등 5개 분야이며 안전보건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5월 8일까지며 안전보건공단 이메일(koshavalue@kos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안전보건공단과 시민참여혁신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팀)에게는 200만원의 부상(상품권)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100만원, 우수상(3명) 50만원, 장려상(5명) 20만원의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채택된 아이디어는 안전보건공단의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다 실효성 있는 산재예방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