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최인영 기자] 친환경 에너지 ‘수소’를 알리는 방탄소년단의 홍보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22일 유튜브 채널에 처음 공개한 방탄소년단(BTS)의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수소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수소에 대해 현대차가 그려나갈 비전(Hydrogen, the positive energy 
for a better tomorrow)을 전한다.

BTS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 주면서 일상의 소중함을 강조한다. 영상 말미에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도 등장한다. 수소전기차는 물 이외에는 어떠한 오염물질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다.

특히 이번 영상은 현대차의 캠페인 영상 중 최단 기간 내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해 의미를 더한다.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개가 넘는 ‘좋아요’와 약 2400건에 이르는 긍정적인 댓글이 잇따르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BTS의 영상미뿐 아니라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함을 전하는 내용도 밀레니얼 세대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는 제품을 구매할 때도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인다”면서 “착한 소비를 주도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수소 캠페인에도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정에너지 수소의 가치를 알리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