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모아이앤디의 천공 탭 내장형 대형 서비스 티를 이용해 전북도시가스 공급 권역에서 시공 시연회를 하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PE가스관 및 전기 융착식 PE이음관, 볼 밸브 생산 등 PE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인 코스모아이앤디(주)(대표 신영석)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시가스사에 대한 천공 탭 내장형 대형 서비스 티 현장 시공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개발한 천공 탭 내장형 대형 서비스 티를 이용해 삼천리, 경남에너지, 예스코에 시연회를 가진 데 이어 올해도 전북도시가스의 요청으로 최근 현장 시공을 진행했다.

이번에 시공한 천공 탭 내장형 서비스 티는 지난해 삼천리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무(無) 누설 천공과 장비의 간소화, 작업시간 단축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 코스모아이앤디의 천공 탭 내장형 대형 서비스 티

코스모아이앤디의 신영석 대표는 “신제품인 천공 탭 내장형 대형 서비스 티는 천공 시 칩 발생이 적고 천공 큐본이 절대로 빠지지 않는 구조 등 전반적인 작업효율 향상과 안전성 확보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며 “시연회가 계획되어 있는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외 타 도시가스사들이 시연회를 요청할 경우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스모아이앤디는 올해도 적극적인 투자로 신제품 개발 등 국내 가스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외시장에 대한 수출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