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의 역사에서 과학적 가치에 이르는 모든 이슈를 총망라한 영상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스신문=최인영 기자] 수소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영상가이드북이 나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9일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의 가치와 미래에 대한 내용을 담은 5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제작된 수소 영상 가이드북은 한국어와 스페인어로 만들어졌다.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로도 번역되기 때문에 글로벌 영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영상은 수소의 △역사 △가치 △경제성 △안전성 △미래사회 등을 주제로 한 편당 5~6분 분량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차그룹의 유튜브 채널과 동영상 미디어채널 HMG TV 등에서 시청 가능하다.

수소를 활용해 온 역사적 사실부터 과학적 가치에 대해 총망라한 영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소와 수소연료전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수소와 관련된 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다”면서 “학교나 기관에서 수소 관련 교육 진행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자료에 중요한 특징 등을 넣어 알기 쉽게 정리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수소전기차와 수소에너지 등 수소사회의 비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