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제로에너지 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 ZEB)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0 제로에너지 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로에너지 건축으로 꿈꾸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 이라는 대주제로 제로에너지건축물의 개념과 필요성 및 우수성, 보급·확산 정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콘텐츠 △광고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만 19세 이상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10~11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장관상 2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6편 등 총 8편의 작품을 시상하고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공모전 취지에 걸맞게 국민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최종 수상작 선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수상작은 향후 제로에너지 건축을 알리기 위한 공식 홍보 콘텐츠로 페이스북, 유튜브,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이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제로에너지 건축이 그린뉴딜의 한 축으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제로에너지 건축의 효과적인 홍보에 도움을 줄 재능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