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공업계고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신문=유재준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지난 24일 전국 14개 고등학교 학교장 및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전 본사 1층 대강당에서 공업계고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기술공사는 지난해 ‘산학연계 활동을 통한 일자리 확대’를 혁신 과제로 선정한 바 있으며, 산학협력을 통해 천연가스설비 정비 및 에너지 플랜트 분야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전국 14개 권역별 공업계열 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및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교육 공모에는 전국에서 약 100여개의 공업계열 고등학교에서 응모하였으며, 협업고교 선정에 있어 지역별 최고 경쟁률이 21대1에 이르는 등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가스기술공사는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교육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공사의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교육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집체교육 기간에는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설비 견학과 공기업 및 에너지분야 취업을 위한 NCS면접요령 등 취업관련 제반과정을 교육하게 된다. 전년 대비 현장실습을 확대 편성하여 교육생들이 천연가스설비를 직접 체험하고 정비에 참여함으로써 현장 이해도 제고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과 교육 추진을 통해 고졸자 취업활성화를 위한 우리 공사와 학교간의 산학협력 체계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고졸 채용문화 정착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이번 산학협력 추진에 있어 공사 임직원과 각 학교장님 이하 관계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학생들이 우수한 기술인재로 거듭나 사회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