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SK가스 안기철 영업담당과 세스코 성기재 본부장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는 ‘Post-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LPG충전소 방역 체계 구축을 시작한다.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와 CESCO(대표이사 전찬혁)는 성남 판교에 위치한 SK가스 사옥(ECO HUB)에서 SK가스 충전소 방역체계 구축을 추진하는 사업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SK가스 안기철 영업담당과 CESCO의 성기재 서비스디자인본부장 및 양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SK가스의 LPG충전소 방역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SK가스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SK가스 에코가드(Eco Guard)’라 명명한 자체 방역 인증 시스템을 구축해 2차 팬데믹과 ‘Post 코로나’를 준비할 게획이다. 이와 관련 SK가스는 지난 3월 코로나 대유행 당시 대구, 경북지역 충전소의 방역을 실시해 충전소 고객들과 운영자들의 안전을 위한 활동을 했으며 이후 전국 충전소를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수행했다. 또한 울산과 평택에 위치한 SK가스 저장기지를 방문하는 탱크로리 기사들에게 손소독제와 응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같은 활동들을 확대하고 체계화 시켜 고객들이 SK가스 LPG충전소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체 방역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첫 번째 활동으로 전국 모든 SK가스 LPG충전소를 대상으로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충전장과 화장실 방역을 실시한다. 충전기 및 화장실에 CESCO에서 제공하는 방역 장비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소독 및 방역한다. 또한 충전소 방역 안전 수칙을 배포하고 직원 교육을 실시해 방역 체계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후 SK가스와 CESCO가 인증하는 인증서를 충전소에 비치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차량 오존 살균과 같은 프리미엄 방역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향후 LPG충전소의 주요 고객인 택시를 대상으로 내부 살균 소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욱이 택시 플랫폼과의 협업해 ‘안심 방역 택시 콜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LPG충전소 자체의 방역을 통해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LPG차량을 이용하는 최종 소비자까지도 안심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SK가스 안기철 영업담당은 “갑작스런 코로나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초기에 대응이 쉽지 않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LPG충전소 방역 체계 구축을 추진해 Post-코로나를 준비하려 한다”라며 “SK가스의 독자적인 방역 인증 체계를 구축해 SK가스 LPG충전소는 안전한 공간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