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코리아의 스마트 링크 보일러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린나이코리아(주)(대표 강영철)가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온도를 제어할 수 있는 ‘친환경 스마트 링크 보일러(PJC8000시리즈)’를 출시했다.

PJC8000시리즈는 린나이 보일러 어플리케이션으로 난방과 온수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외출 중 언제 어디서나 온도를 조절해, 집에 도착하자마다 예열 시간없이 온수 샤워를 할 수 있다.

또 온도설정에 어려움이 있는 어린아이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이 혼자 있을 경우에도 상태변경 알림으로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설정온도 확인이 가능해 여름철 휴가 기간에도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이번 신제품에 첨단 안전시스템을 대거 적용했는데, 보일러 동결을 사전예방할 수 있는 동결방지 안전장치부터 시스템 자가진단, 과열방지, 누수안전, 불완전 연소감지 등 58가지 부품을 탑재했다.

PJC8000 시리즈는 스마트 링크라는 수식어에 맞게 네이버를 비롯한 SK텔레콤, KT, LG유플럿, 삼성스마트싱스, 카카오 홈 등 다양한 홈 어플리케이션 연동을 지원한다. 스마트 링크 보일러 외에도 연동이 지원되는 보일러는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역시 친환경 조건에 부합하는 에너지소비효율과 질소산화물(NOx)1등급 제품으로, 설치 시 정부 보조금 20만원을 신청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PJC8000 시리즈 역시 RC600시리즈와 동일하게 설치 용이성과 설치하는 공간의 여유를 위해 국내 최소형 사이즈를 적용했다”며 “스마트 링크 보일러를 통해 휴가철 안심하고 외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