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LPG 생존권 비대위는 2차 집회를 4일 개최하고 LPG업계의 요구사항을 거듭 밝혔다.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제주도 LPG 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전윤남·송재철)는 도시가스의 편향적 지원 정책에 항의하는 2차 집회를 제주도청과 도의회에서 4일 오전 10시부터 개최하고 LPG업계에 대한 차별대우를 철회해 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다행히 이날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과 면담을 통해 LPG업계의 요구사항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는 등 성과를 거뒀다.

LPG생존권 사수 비대위는 이날 건의문을 통해 제주도청은 LPG업계를 차별대우하고 LNG공급자이면서 민간기업인 ㈜제주도시가스에 부당하고 편법적인 예산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고 거듭 지적했다.

이날 오전 11시경 LPG업계를 대표해 비대위 전윤남 위원장, 천마에너지 양상현 대표, 미래에너지 유경조 대표, 한라에너지 정용수 대표 등과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 간 면남이 이뤄졌다.

비대위는 요구사항으로 LPG지원 조례를 제정, LNG보급으로 판매량이 감소하는 LPG업계를 지원해 주기를 요청했다. 에너지 안보를 위해 적절한 역할분담을 통한 균형발전을 유도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거듭 밝혔다. 제주도시가스와 LPG사업자 모두 민간 기업이니 예산지원 시 동등하게 지원할 필요성을 역설했다.

▲ 이날 집회를 통해 제주도의회의 협조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도시가스에 예산 21억5000만원을 지원키로 하면서 LPG사업자가 강력히 항의하는 계기가 됐다고 호소했다. 도시가스 본관, 공급관 공사에 9억5000만원, 봉개동 내관공사에 12억원을 지원하는데 예산은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편성해야 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결국 담당부서가 불법적이고 부당하게 자의적으로 넓게 해석해서 편성한 예산으로 일축했으며 저탄소정책과와 예산부서 담당자의 직권남용 및 직무유기를 지적했다.

이에 대해 좌남수 의장은 LPG업계의 어려움에 공감하면서 동등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협조키로 했다. 당장 전문위원으로 실무팀을 구성, LPG업계의 지원책을 강구하기로 뜻을 모았다.

제주 LPG 생존권 비대위는 제주도의회의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내면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 앞으로 있을 실무 회의에서 업계 의견을 관철 시킬 수 있도록 힘을 쏟기로 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