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주병국 기자] 한국가스신문사(대표 양영근)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있는 IT인터넷 방송사인 토크아이티(TalkIT) 스튜디오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제4회 도시가스 IT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에 앞서 가스신문 박귀철 부사장(편집인)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지만, 후원사들이 다양하고 알찬 내용을 준비했다”며 “도시가스의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IT컨퍼런스에서 △모바일엔트로피의 권인혁 파트장이 ‘비대면 솔루션 서비스’ △SPH 김선경 연구소장이 ‘배관망 해석 솔루션’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의 이학수 부장이 ‘RPA(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 △한국HPE 김성관 이사가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모바일엔트로피의 노성국 상무가 ‘지리정보시스템, 배관 건전성 평가’ △포인트모바일의 강삼권 대표가 ‘스마트 모바일 단말기’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한편 이번 비대면 온라인 세미나에는 전국 도시가스사의 관계자가 598명 사전등록 했으나 최종 485명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도시가스사 관계자들은 많은 질문 사항을 채팅장이나 이메일로 보냈으며, 해당 발표자들은 답변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