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PG생존권 비대위 전윤남 위원장이 참석자들에게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제주 LPG​생존권 비대위 12일 4차 시위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제주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회가 몇 차례 집회를 갖고 LPG사업자에게도 LNG와 동등한 지원을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진척이 없자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 안전관리 결의대회와 맞물려 전국 LPG판매사업자를 동원한 집회를 재차 열고 제주도의 LNG지원정책을 강력히 규탄했다.

12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앞에서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 집행부를 비롯한 제주도의 LPG충전​·​​판매사업자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생존권 사수를 위한 4차 집회를 가졌다.

이날 모인 참석자들은 제주도청의 LNG지원정책을 비난하는 피켓과 현수막을 걸고 LPG사업자들의 요구사항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들은 소상공인을 말살하고 대기업을 위한 도시가스 지원 정책을 즉각 중단하고 LPG업계 지원 조례 제정을 강력히 주장했다.

▲ LPG용기대책위원회 황상문 위원장이 결의문을 통해 필사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LPG와 도시가스의 균형발전 정책을 마련하고 LPG판매업 공급권을 보장하며 피해 입은 사업자를 폐업 보상하라고 촉구했다.​

LPG생존권 사수 비상대책위원 전윤남 위원장은 "지난 8월 4일 제주도의회를 항의방문 시 제주도시가스를 부당하게 지원하는 문제에 대해 건의했고, 이 같은 상황에 대해 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진척 없이 시간만 흐르고 있어 1만여 LPG판매사업자들은 벼랑 끝에 내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 LPG판매업계 대표들과 제주도의회 좌남수 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곧이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과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 이영채 수석 부회장, 제주 LPG생존권 비대위 전윤남 위원장, 한라에너지 정용수 대표, 제주조합 정길웅 제주지회장, 제주조합 김욱재 사무국장 등이 면담시간을 가졌다.

좌남수 의장은 "제주도청에서 진행 중인 '에너지 형평성 제고를 위한 LPG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용역'에 LPG업계의 요구사항이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며 "연구용역 결과가 좋은 방향으로 나와야 LPG사업자를 보다 수월하게 지원해 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제주 LPG생존권 비대위에서는 LNG편향적인 지원책은 철회돼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LPG공급시설 지원조례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15분 남짓한 면담을 마친 후 비대위는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에게 LPG업계의 현실과 요청사항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하고 다시 시위 장소로 향했다.​​

▲ LPG생존권 비대위 관계자들이 제주도의회 좌남수 위원장(왼쪽)에게 직접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판매협회중앙회 집행부 관계자들은 육지에서와 같은 실수가 제주도에서 되풀이 되지 않도록 중지를 모아 생존권을 사수하자며 결의를 다졌다. 만약 앞으로도 별다른 진전이 없을 때에는 제주도의 LPG충전·​​판매사업자는 동맹휴업도 불사하겠다는 뜻도 거듭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