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가운데)와 인권보호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KB인재니움에서 제1기 인권보호관 위촉식과 역량교육을 진행했다.

가스안전공사에 따르면 성희롱·성폭력, 직장 내 괴롭힘 등과 관련한 인식개선에 선두 역할을 담당하게 인권보호관을 지역본부와 지사별로 각 1명 등 총 70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제1기 KGS 인권보호관은 포괄적 고충상담창구를 만들고자 기존 운영 중인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의 명칭을 ‘인권보호관’으로 개편한 것으로 성희롱·성폭력 분야는 물론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등 인권 침해와 관련한 여러 분야를 포괄한 고충 상담을 담당하게 된다.

인권보호관으로 선정된 70명의 직원은 사원증에 인권보호관 홀더를 달고 이를 상시 패용해 인권보호관 이미지를 제고하고 인권경영, 성희롱 예방 홍보 실시 및 인권 이슈와 관련한 조직 내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인권보호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성희롱·성폭력,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등과 관련한 인권침해 예방 교육과 상담실습, 역할 훈련 등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정부의 공공분야 갑질 근절, 공정사회 실현, 양성평등 등 인권경영 정책과제를 적극 이행하겠다”며 “상호 배려 및 인권 존중 조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