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혁신도시에 소재한 가스안전공사 본사 전경.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지난 11일 ‘2020 안전문화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매년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을 둔다.

가스안전공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가스안전 자가점검 릴레이 캠페인, SNS 홍보 등 신속한 언택트 홍보를 실시했으며 가정 내 가스안전 확보 및 대국민 가스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가스안전공사는 코로나19 확산 초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가스공급자의 가정 방문점검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스사용자의 자가점검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홍보물을 전국 가스 사용가구에 배포했다. 또한 가스 자가점검 요령 관련 KBS 방송프로그램 기획, 유튜브 영상 제작․송출, SNS 홍보, 자가점검 릴레이 캠페인 등을 추진해 가스사용자의 자가점검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가스안전공사 홍보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새롭게 부상한 언택트 홍보라는 소프트파워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표창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스안전 홍보활동을 추진해 가스안전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