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군장대학교 회의실

▲ 가스기술인협회 권오수 회장(왼쪽)과 군장대 산학협력단 이건엽 단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한국가스기술인협회(회장 권오수)와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는 26일 군장대 회의실에서 ‘고숙련 기술인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가스기술인협회와 군장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기반한 산학협의체를 구축함으로써 고숙련 현장실무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기술교육의 연계성을 강화시켜 대학과 기관이 공동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스기술인협회 권오수 회장과 군장대 산학협력단 이건엽 단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 세부 내용으로는 △시설 및 기자재 공동사용 △졸업생의 취업 알선 △재학생 및 졸업생의 고숙련 기술교육 △고숙련 전문가 활용 특강 및 사사교육 △직업교육과 신기술 진흥 및 상호발전 △상호간 기술정보 제공 및 공동연구 등이다.

군장대 산학협력단 이건엽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스기술인협회의 고숙련 기술인들의 현장경험은 학생들의 기술취득과 취업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협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서 가스기술인협회 권오수 회장은 “가스산업은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는 업종으로 최근에는 수소산업이 활발하다”며 “학생들이 고숙련 기술인들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기술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사회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므로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전북 군산시에 있는 군장대학교는 1994년 개교했으며, 2001년 4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산학연컨소시엄대학으로 지정됐다. 2013년에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단이 개소했다. 현재 공학부, 보건사회학부, 간호학부, 휴먼융합학부 등 4개 학부가 있다.

또한 가스기술인협회는 2015년 4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가받은 단체로 가스기능사, 가스산업기사, 가스기사, 가스기능장 등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기술인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기술자격증 취득 무료교육과 거리청소 등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한편 이날 협약에 앞서 산업협력워크숍에서 가스기술인협회 소속의 전삼종 부회장(건일산업 대표·가스명장)이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명장 선정과정과 진로’, 권혁채 부회장은 '제조 기술기능 안전관리'에 대한 특강을 했다.

▲ MOU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가스기술인협회 권혁채 부회장, 전삼종 부회장, 권오수 회장, 군장대 산학협력단 이건엽 단장, 군장대 혁신지원사업단장 권은하 교수, 기획팀장 전근환 교수, 학습팀장 김경의 교수,  이해길 교수)

 

▲ 산업협력워크숍에서 전삼종 부회장과 권혁채 부회장이 학생들에게 기술자격증의 중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