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멘스에너지가 개최하는 아시아-퍼시픽 에너지위크 컨퍼런스의 포스터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한국지멘스 에너지(대표 석범준)가 ‘지멘스에너지 아시아-태평양 에너지위크(Asia Pacific Energy Week)’ 온라인 컨퍼런스를 3월 9일과 10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시아 지역 에너지분야 전문가, 정부관계자, 그리고 수천 명의 고객들이 참여한다.

‘미래의 에너지를 구상하다’를 주제로 한 이 온라인 컨퍼런스는 지멘스에너지와 파트너들의 주최로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가 거듭되는 현 상황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활동 방향 등을 공유한다. 앞으로 변화할 에너지 환경, 현 에너지 업계의 문제점과 기회, 그리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동시에 급증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전략 등이 주요 쟁점으로 논의된다.

아시아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이 지역 에너지 수요는 2018년 12,372TWh에서 2040년 22,245TWh로 약 8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아시아 지역은 전세계 에너지 소비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인구의 10% 정도가 기본적인 전기 공급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에너지산업이 지속가능하고 효율·경제적이며 이용가능한 미래 에너지 구상을 위해 아시아 국가가 모두 협력해 나가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총 7개의 세션이 진행되며 자금조달, 신재생에너지 전력망 통합, 디지털화, 산업의 탈탄소화, 수소에너지 활용 등이 논의된다.

참가 확정 연사 중에는 호주, 독일, 인도네시아 장관들은 물론 아다니 그룹(Adani Group), B그림 발전공사(B.Grimm), 국제재생에너지기구(IRENA), 일본 JGC, 셈코프(SembCorp) 및 싱가포르 파워(SP Power Grid)등 글로벌 발전사의 경영진들이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가스공사 기술연구소, 씨에스 윈드(CS Wind)에서 연사로 참여한다.

지멘스에너지 아시아 총괄 브라이언 번 부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제 성장은 2040년까지 에너지 수요의 80% 증가를 도모할 것이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에너지 관계자들이 미래 세대를 위한 에너지 시스템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태평양 에너지 위크에 참여하거나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사람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apweek.siemens-energy-events.com/signup/landing)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