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현장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지난 14일 국민의 눈높이에서 에너지효율·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 활동을 함께해 나갈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 2월 22일부터 약 한 달 동안 한국에너지공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모집했으며, 총 99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10명의 대학생 기자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9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향후 기자단은 에너지효율·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온라인 기사 작성 ▲카드뉴스, 영상 등 홍보콘텐츠 제작 ▲공단 주요 행사 현장 취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발대식에서는 에너지 관련 퀴즈를 통해 그린뉴딜, 탄소중립 등 에너지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한 사람 한 사람이 공단을 대표하는 얼굴임을 인식하고 활발한 활동을 약속하였다.

대학생 기자단 활동은 향후 공단 공식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그간 ‘국민 참여 에너지절약 캠페인’ 및 ‘에너지 뮤지컬 공연’ 등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해왔으며, 올해도 에너지 뮤지컬 전국 공연, 그린뉴딜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한영배 홍보실장은 “올해 처음 진행하는 대학생 기자단에 참여해주심에 감사하다”며 “청년 기자들의 홍보 활동에 적극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