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이경인 기자]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원장 김봉호)은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여 산업현장에 널리 유통될 수 있도록 제25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인증을 취득한 방호장치(방폭기기, 가설기자재)와 보호구 등을 대상으로 8개의 우수제품을 선정, 상금과 함께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 대상 200만원과 고용부장관상, 재해예방혁신상 150만원 등 총 상금 750만원이 수여되며 오는 7월 개최 예정인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홍보할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참가서류를 작성, 오는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품은 외관, 구조 및 기능의 진보성, 사용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 온라인심사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해 6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봉호 산업안전보건인증원 원장은 “품질대상 품평회를 통해 안전성이 높은 제품이 산업현장에 유통될 수 있길 바란다”며 “인증원은 이밖에도 우수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지원 등을 통해 노동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