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가스 전청민(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대표이사가 아카데미에 참가한 강사 및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월25~26일 충남 공주
기술·품질 아카데미 실시

외부강사 초빙 실무 교육
예방안전 등에 만전 기해

[가스신문=한상열 기자] 국내 최대의 산업용가스충전 및 엔지니어링회사인 MS CORP(회장 전원태)는 지난 25~26일 충남 공주의 호텔 동학산장에서 전국의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6회 기술·품질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직원들로 하여금 산업용가스와 관련한 기술 및 품질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아카데미에서 전청민 MS가스 대표이사는 “오늘날 MS CORP가 국내 대표적인 산업용가스충전업체로 성장, 발전하게 된 것은 일선 가스제조 및 공급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 덕분”이라면서 “이번에 마련한 기술 및 품질 아카데미를 통해 고압가스수요자들을 대상으로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호서대학교 김진준 교수와 영도산업 김경남 연구소장 등 외부강사를 초빙해 각각 ‘전기방식의 이해’, ‘고압가스밸브의 종류와 특징’ 등에 대해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MS유니켐 김석수 상무가 ‘가스와 관련한 측정 및 표준’에 대해, 그리고 MS가스 이삼수 상무가 ‘고압가스 판매 및 사용시설 등의 검사’에 대해, MS가스 정광우 상무도 ‘진공도의 단위와 정의 및 진공펌프의 원리’ 등에 대한 교육했다.

이밖에 직원들도 다양한 주제발표를 준비했다. MS가스 권휘찬 주임이 ‘안전 불감증 관련 사고사례’에 대해, MS가스 천안공장 이성규 대리가 ‘측정기의 교정’에 대해, MS가스 동부충전소 이보경 주임이 ‘자연재해 비상대응활동’에 대해, MS가스 대구영업소 정동섭씨가 ‘밀폐공간 작업안전’에 대해, MS가스 신사업개발 고윤호 주임이 ‘국제해상위험물규칙’에 대해, MS머트리얼즈 김상민씨가 ‘직정인들을 위한 안전보건 나침반’에 대해, MS머트리얼즈 우태호씨가 ‘측정시스템분석(MSA)’에 대해, MS머트리얼즈 이대현 주임이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에 대해, MS CORP 이재진씨가 ‘이상기체 상태방정식의 정의’ 등에도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틀 간 행사를 함께 한 정광우 상무이사는 “산업용 고압가스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압력도 높은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면서 “이 같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로 하여금 스스로 안전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산업용가스를 보다 높은 수준의 품질로 제조, 공급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튿날 아침에는 동학사, 계룡산 등까지 탐방한 MS가스는 앞으로도 이 같은 교육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마련, 직원들의 자질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예방안전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 MS 이재진씨가 이상기체 상태방정식의 정의 등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