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한상열 기자] 사단법인 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는 2020년 특수독성가스 안전세미나를 내달 13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기술자문위원장 및 소위원회 위원장 소속사인 SK머티리얼즈가 주관하며 온택트(Ontact)방식으로 진행된다.

협회와 기술위원회는 각 회원사의 기술위원 및 고객사의 안전관리자, 안전기술분야의 직원 등을 대상으로 공문을 발송, 세미나 참석을 독려했다. 아울러 참석 희망자가 소속된 회원사 및 고객사의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소속 직원이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는 내용도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발표는 ▲설비 신뢰성(Reliability) 개선사례 (SK머티리얼즈 신승훈 팀장) ▲피해예측에 따른 최소화 대책 수립(에어퍼스트정재욱 부장) ▲BSV·행동 중심의 안전(에어리퀴드코리아 안광섭 책임) ▲수소생산방법 및 수소취급 안전관리 소개 (SDG 김동호 전무) 등 다양하다.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주제발표자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이번 세미나의 교재는 파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 참가번호 및 암호는 참석 희망자에 한하여 세미나 주관사인 SK머티리얼즈가 추후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