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박귀철 기자] “스웨즈락(Swagelok) 아시아·태평양 지사와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팀을 이끌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두 조직은 스웨즈락에서 강조하는 품질과 혁신을 실천하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1984년부터 한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의 강점을 기반으로 고객 가까이에서 고객 요구를 충족하며 계속 성장할 것을 기대합니다.”

스웨즈락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된 지 18개월째를 맞는 스티브 스파크스(Steve Sparks) 부사장은 1947년부터 스웨즈락이 추구하는 가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옳은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며, ‘존중, 성실, 고객 중심적인 태도, 품질, 지속적인 개선’은 스웨즈락의 행동기준이라며 자신도 임기 동안 고객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희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행동하려고 하는 것이죠. 우리는 작업자의 안전, 환경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경제적 이익이 걸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품질과 신뢰성이 높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스웨즈락은 유체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라는 스티브 스파크스 부사장은 석유, 가스, 화학, 석유화학, 반도체, 운송업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변화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맞추기 위해 설계된 피팅 및 밸브, 기타 고품질 부품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스웨즈락의 또 하나 특별한 점은 바로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팀이라며, 자신이 자랑스럽게 이끄는 조직으로 전 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EPC와 패키지 벤더가 정해진 시간과 예산에 맞춰 건설 프로젝트를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웨즈락은 석유 및 가스산업에서 고품질의 유체시스템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설계를 최적화한 조립체(Assembly)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엄격한 규정과 산업 성능 표준을 준수하는 포괄적인 유체시스템 제어 및 측정 제품을 설계, 제조 및 배포한다. 그밖에 가스설비를 위한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는 스티브 스파크스 부사장은 최근에는 가스 분배 프로그램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스 분배 프로그램은 산업시설에서 안전성을 높이고 가스 분배 시스템의 가동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브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 시장에 가스 분배 프로그램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웨즈락이 개발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솔루션은 그랩 샘플링 시스템(Grab Sampling System)이라는 그는 가스 시장에서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다양한 가스산업에서 매우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웨즈락은 이러한 한국 고객의 기준에 맞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LNG벙커링 수요는 향후 몇 년 안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천연가스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서는 LNG가 경제적인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 수소경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상당한 성장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스웨즈락은 고객이 추구하는 전략에 맞춰 진화하는 유체 시스템에 대한 요구 사항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입니다.”

스웨즈락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자로서 미션을 실제로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스티브 스파크스 부사장은 고객들이 고품질의 밸브와 피팅을 구매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설비를 더 안전하고 생산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지난해 8월 경기도 광명에 출범한 스웨즈락의 한국 판매 및 서비스센터인 스웨즈락 코리아를 통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