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검원 일부가 가입한 노동조합(민주노총)이 조합원 가입을 확대코자 비노조원에 대해서는 처우를  달리 요구하고 있어, 센터측은 법적 위반 사항이라고 지작하고 있다.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대성에너지서비스센터가 4차 파업에 돌입한 노동조합(민주노총)측에 대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현장업무에 조속히 복귀할 것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대성에너지서비스센터는 점검원으로 구성된 노동종합측이 각종 언론 및 집회 등을 통하여 대화 보다는 일방적 주장을 하는 등 연일 파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꼬집고, 이로인해 고객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현업에 복귀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했다.

센터측은 우선 당사 노동조합 소속 점검검침원들이 6월 1일부터 제4차 파업에 돌입한 만큼 도시가스 고객들의 불편에 대해 심심한 사과를 올리면서도, 당사는 어려운 재정 상황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감내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으로 처우개선을 위한 협상안을 마련했으나 노조가 이를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한시라도 빨리 파업을 중단하고 협상테이블로 복귀할 것을 노조측에 전달했다.

무엇보다 회사가 직원들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제시한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 노조측이 노조원과 비노조원에 대해 차별적으로 적용해야 한다는 요구를 하면서 교섭이 교착상태에 빠져 있다고 말했다. 또 노동조합측이 서비스센터에 노조원과 비노조원간의 차별적 대우를 강조하는 것은 관련법 위반 행위일 뿐만 아니라 윤리적 및 상식적으로도 납득하기 힘든 주장인 만큼 이를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또 노동조합은 사실과 부합하지 않는 여러 가지 주장으로 파업을 정당화하며 여론을 호도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대성에너지서비스센터측은 그간 노사협상과정에서 ▲고정수당 일부 지급 ▲교통비 및 유류대 인상 등 다양한 처우개선안을 제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성실한 자세로 교섭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또한 고객들과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파업기간에도 사무직원까지 투입하는 등 검침율을 평상시 수준까지 근접하고 있는 등 노력을 다하고 있으나 장기화가 지속될 경우 소비자의 피해는 커질 것인 만큼 노동조합측은 합리적인 협상에 임해야 한다고 꼬집으며, 고객들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동조합은 한시 바삐 파업을 철회하고 현장에 복귀해 줄 것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