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한상열 기자] 각종 밸브류를 비롯해 레귤레이터, 가스혼합기 등 가스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대륙기술(주) 이봉후 회장을 만나 인도의 노벨밸브가 생산,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LNG용 초저온밸브의 특장점 등에 대해 알아본다.

▲ 대륙은 그동안 해외에서 검증받은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선보였다. 어떤 회사인가.

1979년 ㈜대륙양행을 설립해 독일, 영국, 이탈리아, 미국 등에서 산업기계 및 부품을 수입, 국내에 판매해왔다.

대륙기술㈜는 2005년에 설립한 회사로 현재는 LED조명 제조 및 산업용 밸브를 수입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인도의 노벨밸브(NOVEL VALVES)와 한국 총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LNG시설에 사용하는 각종 초저온밸브를 출시했다.

지난 42년 간 백절불굴의 기업가 정신,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무려 40개 특허를 보유하는 등 벤처기업으로 성장시켰다.

▲ 노벨밸브社에 대해서도 소개하면.

인도의 밸브 전문제조업체이며,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인력과 현장에 가장 적합한 엔지니어링 솔루션 지원을 통해 품질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그야말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생산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싱가포르 등 해외 대규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인도 내 해양플랜트, 석유화학, 전력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LNG시설에 적용되는 초저온 밸브를 비롯해 수많은 분야에 쓰이는 수준 높은 밸브를 제조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노벨밸브는 생산 품목이 매우 다양하다고 들었는데.

산업분야에 사용하는 무수히 많은 종류의 밸브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초저온밸브를 비롯해 볼밸브, 3WAY & 4WAY 볼밸브, 2중 블록 블리드 볼밸브, 게이트밸브, 글로브밸브, 스윙체크밸브, 버터플라이밸브, 더블 플레이트 체크밸브, 단조밸브, 나이프 에지 게이트밸브, 플러그밸브, 컨트롤 밸브, 다이어프램 밸브, 안전밸브, DIN 글로브밸브, 피스톤밸브, 벨로우 씰드밸브, Y타입 스트레이너, 바스켓밸브, 오버보드 버터플라이밸브 등이 그것이다.

▲ 노벨밸브의 특장점을 들라고 하면.

불량률 0%를 목표로 일관된 품질관리와 경쟁력 있는 가격, 신속한 납기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품질의 산업용 밸브를 설계, 제조, 공급하고 있다. 유럽산 밸브와 비교해 품질이 동등하나 가격 측면은 훨씬 더 경쟁력 있다.

밸브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노벨밸브를 선택하는 주요 요소는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는 점과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노벨밸브를 취급하게 된 배경은.

적용 분야의 특성이나 매체의 종류에 따라 적절한 재질의 밸브를 선택하는 등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사업성까지 있다고 판단했다.

밸브는 기본적으로 관로의 도중이나 용기에 설치해 유체의 유량, 압력 등을 제어하는 장치로 물, 증기, 공기, 가스 등의 각종 배관의 유량제어, 유로의 개폐, 배관의 안전 유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큰 매력이다.

밸브 고유의 특성인 매체의 유량제어 및 유로의 개폐 시 많은 위험이 내재해 있어 특성에 맞는 정밀한 밸브 선정이 중요하므로 노벨밸브가 생산하는 고품질의 밸브를 국내 고객들에게 공급함으로써 고객사의 원가 절감, 부가가치 창출 및 안전성 확보에 일조하는 것도 큰 보람이라고 생각한다.

▲ 국내 가스업계의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최적화된 제품 애플리케이션과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 또 고객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 유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 신뢰를 바탕으로 최적의 기술지원 및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