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 = 이경인 기자] KSC 폴란드(www.exksc.com)는 2024 IECEx International Conference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크로아티아 Split의 Hotel Le Méridien Lav에서 개최되며 국제 방폭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각국의 방폭기술과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된다.

KSC 폴란드의 한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우리나라의 방폭기술을 알리는 것은 물론 세계 수준의 방폭기술 교류 확대에도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이를 통해 KSC 폴란드의 뛰어난 안전표준책임감을 강조하며, 폭발성환경에서 사용되는 장비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KSC 폴란드는 방폭관련된 제품의 선정, 설치, 검사, 수리, 설계 등 IECEX CoPC 모든 범위의 국제공인 개인자격증(Ex Unit 000~011)을 발행할 수 있는 인증기관으로 지난해 국제공인 수소안전 개인자격증 발행기관 선정된 바 있다. 또한, [IECEx Certified Equipment Scheme], [IECEx Certified Service Facilities Scheme], [IECEx Certification of Personnel Competence Scheme]등의 제도를 운영하면서 안전성을 보장하고 국제적인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