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기에 경영전략팀장인란 중책을 맡게됐는데

위기가 기회란 말이 있듯 이번 과정을 기회로 삼고 公社의 불합리한 부분을 과감히 개선하려고 한다. 사장님의 적극적 개혁의지와 직원들의 각고의 노력이 있는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경영전략팀의 설립배경과 담당업무는

가속화되고 있는 정부의 규제완화와 자율화정책에 부응, 변화된 여건하에 효율적인 가스안전관리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내부의 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 저비용 고효율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 8말까지 전부서의 의견수렴을 통해 문제점, 애로사항을 파악, 그간의 경영혁신 추진사항을 종합검토해 실질적인 개선방안들을 모색할 예정이다.

▲현재 추진중인 경영혁신방안은 업계와 어떤 상관관계를 갖게되는지

현재의 경영전략은 가스안전서비스기관으로의 재정립을 중요한 핵심으로 삼고 있다. 따라서 향후 변화된 公社는 민원위주의 업무개선과 기술력의 축적을 통해 업계에서 반듯이 필요로 하는 기관으로 변화해나갈 계획이다.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

▲팀이 추진하게될 경영혁신100대 과제의 주요골자와 추진계획은

경영혁신 100대 과제는 전년도 운영됐던 구조조정 실무위원회를 통해 파악된 公社업무 전반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이다. 우리팀은 각 추진과제가 대외환경변화에 발맞춰 종합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실질적인 시행이 이루어 지도록 교량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행정담당자로 오랫동안 근무해 기술적 마인드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경영전략을 수립 추진하는 것은 公社의 실정을 잘 이해하는 기본마인드가 중요하며 특히 개인의 능력보다는 팀웍이 우선되야 한다. 우리팀은 각 기술, 행정분야에서 유능한 직원들을 엄선해 구성됐으며 업무의 추진은 기술업무를 총괄하는 기준총괄처와 기획조정실과의 유기적인 협조와 상호 협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라 업무수행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