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박귀철 기자] “스웨즈락코리아는 광명으로 확장 이전, 뛰어난 능력을 갖춘 교육과 영업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통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특성과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화된 유체 시스템 조립 서비스와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했으며 최근에는 정기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웨즈락코리아 마케팅 및 사업개발 총괄 김재규 이사는 지난해 말 본사 이전 및 광명 테크 센터와 서비스 센터의 통합을 통해 고품질 유체 시스템 제품의 현지 대응력 및 유체 시스템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웨즈락코리아는 현재 석유, 가스, 화학, 반도체, 운송업 및 기타 산업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고품질 유체 시스템 관련 제품 보급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김재규 이사는 스웨즈락의 핵심 강점은 현지에서 제공하는 다방면 지원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해당 서비스에는 엔지니어링 지원, 설계 및 조립 지원, 그리고 기업이 유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공장의 안전을 보장하며 비용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고품질 및 높은 신뢰성의 다양한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웨즈락은 1947년 창립된 회사로 미국 오하이오주 솔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70개국에서 9천400여명 이상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 20개 제조 시설, 5개의 글로벌 기술센터, 200개 이상의 판매 및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스웨즈락코리아는 1984년에 설립되었다고 김 이사는 설명했다.

“스웨즈락은 유체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공인 판매 및 서비스 센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유체 시스템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합니다. 석유 및 가스, 화학, 석유화학, 반도체, 운송업 고객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계된 피팅 및 밸브, 기타 고품질 제품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재규 이사는 스웨즈락의 경쟁력은 고객의 요구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즉 작업자의 안전, 환경에 미칠 영향과 경제적 이점이 걸려 있는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모든 프로젝트에서 중요하지만, 특히 휘발성이 높은 유체 시스템에서 안전은 더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그래서 스웨즈락은 정기적인 유지 보수를 통해 설비 시점부터 유체 시스템 관련 작업 방식에 안정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그는 유체 시스템의 누설 또는 제품의 고장은 생산성과 수익성을 위협한다며 고객에게 있어 프로세스 및 샘플링 장비의 가동 시간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밖에 현장 엔지니어링팀은 현장을 방문하여 잠재적인 누설 지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훈련이 되어 있는 것도 특화된 경쟁력 중의 하나라고 언급했다.

최근 한국의 수소산업 성장에 대해 김재규 이사는 수소시장은 스웨즈락 고객의 유체 시스템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대표적인 중요한 기회라며 자동차 외에도 수소 생산, 운반, 압축, 저장 및 충전시설 등 다양한 수소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유체 시스템 제품 및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기회를 모색하고 시장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곳. 즉 고객의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는 시장에 투자할 것입니다. 일례로 스웨즈락의 가스 분배 프로그램은 가스 분배 시스템의 가동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앞으로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이 당면한 과제를 파악해 고객의 안전성 향상, 가동 중지 시간 최소화, 신뢰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전체적인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제어하고 환경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