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퍼스트 ESG Report 2021
에어퍼스트 ESG Report 2021

 

양한용 사장
양한용 사장

[가스신문 = 한상열 기자] 국내 산업용가스제조 메이저업체인 ㈜에어퍼스트(대표 양한용)는 6월 30일, 독립검증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은 ESG Report 국·영문본을 첫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ESG경영체제 확립을 선포하고, 최고경영자 직속의 ESG전담 조직 및 ESG위원회 설치 운영 등 ESG경영을 위한 전사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한 결과로써 그간 임직원들이 합심해 이룬 성과 및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담고 있다.

대표적인 주요 ESG성과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및 운영을 통한 환경안전경영체계 확립, 국내 산업용가스제조업계 최초로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지지선언(’21.11.)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저감을 위한 노력 및 범지구적인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교통안전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안전속도5030 캠페인’(2021.04.),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21.12.)으로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OVID-19 상황이 완화된 최근에는 ‘어린이 안전 우산 만들기’, ‘하천정비활동’(’22.05. 사진 참조)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이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어퍼스트는 그간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ESG 성과를 인정받아 ‘21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시상에서 중견기업 종합 ESG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고, 주요 반도체 고객사가 실시한 협력사 ESG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는 등 회사의 ESG경영수준에 대해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해외 사업장이 없는 ㈜에어퍼스트가 ESG Report를 영문본까지 함께 발간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동종업계의 주요 경쟁사들이 글로벌 회사인 점에 비추어 보면, 순수 국내 자본기업으로서 당당히 글로벌기업과 경쟁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국내에 한정 짓지 않겠다는 에어퍼스트의 의지가 엿보인다.

에어퍼스트 양한용 대표는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국내 산업용가스업계의 No.1 리더의 비전 실현을 위해 임직원들이 열정과 헌신을 가지고, 고객·협력사·지역사회를 비롯한 수많은 이해관계자 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소통 확대를 위해 매년 ESG Report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5월 순수 국내 자본으로 출범한 ㈜에어퍼스트는 국가 기간산업인 반도체, 석유화학, 철강, 양극재, 자동차, 조선 등 다양한 산업영역을 대상으로 산소, 질소, 아르곤과 같은 산업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47년 업력의 산업용가스 전문업체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가동 예정인 평택 ASU공장을 포함 총 5개의 주요 ASU공장과 9개 지역에 걸친 15개의 온사이트 플랜트를 활용, 공급망을 구축해 주요 산업의 안정성 유지 및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펼친 에어퍼스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올해 펼친 에어퍼스트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