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홈텍의 가스 타이머차단기가 브랜드K에 선정됐다.(왼쪽부터 HT-B30, B35, B40)
수산홈텍의 가스 타이머차단기가 브랜드K에 선정됐다.(왼쪽부터 HT-B30, B35, B40)

[가스신문 = 박귀철 기자]  가스경보기 및 가스 타이머콕 등 가스안전기기 전문제조업체인 ㈜수산홈텍(대표 이홍구)이 지난달 28일 신제품 가스 타이머차단기에 대해 중소기업청의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브랜드K(BRAND K)란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전통문양 ‘태극’과 대한민국(Korea)을 뜻하는 ‘K’, 국가대표 제품군을 널리 알리기 위한 브랜딩 전략인 ‘Brand’를 모태로 하여 대한민국에서 생산하는 ‘명품 소비재’를 의미한다.

이번에 브랜드K로 선정된 수산홈텍의 가스 타이머차단기는 LCD표시로 손쉬운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터치로 동작 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65℃ 이상의 화재감지 기능, 10가지의 편리한 음성지원이 있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버튼밸브와 다이얼밸브가 있으며, 분리와 장착이 용이한 자석식 커버 적용으로 배터리 교체가 용이하다. 화재 예방을 위한 온도감지기능과 밸브위치 감지 기능도 있다. 추가적으로 올해 3월에 출시된 신제품은 지자체 전용 모델로 설치공간이 좁은 현장 및 다양한 상황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고, LCD 표시창에 배터리 잔량, 타이머 작동, 열림 및 닫힘, 설정 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저전력으로 설계해 배터리 시간 최대화를 실현했다.

수산홈텍의 COO 하영제 전무는 “이번에 가스 타이머차단기가 브랜드K에 선정되어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소비자들의 가스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더 나은 제품을 생산, 보급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산홈텍은 이번 가스 타이머차단기 외 가스누설경보기와 차단장치, 일산화탄소경보기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가스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브랜드K로 선정되면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국내외 전용매장(플래그십 스토어) 입점, 체험평가단 활용 홍보, 홍보물 제작 등이 지원되며 수출바우처, 수출상담회, 신남방 온라인몰 입점, 한류 행사(케이콘 등) 판촉전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 사업과 연계된다. 또한 유통사 상품기획자(MD) 대상 구매상담회, 대규모 판로행사(동행세일, 크리스마스마켓 등) 연계 특판전 등 국내 판로도 동시에 지원되는 등 글로벌시장 진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