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바가 출시한 소형 시트밸브
이노바가 출시한 소형 시트밸브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밸브월드에 따르면 INOXPA는 위생 및 무균의 두 가지 변형으로 DN10, DN15, DN20, 1/2 및 3/4 크기의 ‘미니’ 이노바(INNOVA) 시트 밸브의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이 밸브는 차단 및 우회 단일 시트 밸브, 이노바 N 및 이노바 K이다. 위생적인 옵션은 범위가 더 큰 밸브에 비해 새로운 크기로 제공되며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몸체는 더 큰 크기와 마찬가지로 클램프를 사용해 결합하지 않고 바에서 가공된 일체형 몸체이다.

이 새로운 구조는 샤프트/씰도 재설계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2개의 테이퍼 개스킷이 있는 대신 상부 개스킷이 방사형이 되어 유지보수를 위해 밸브를 분해할 수 있다.

무균 밸브는 미생물, 박테리아 등과 같은 환경 내 외부 물질에 의한 잠재적인 제품 오염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세스와 접촉하는 각 밸브 구성 요소는 완벽한 청결을 위해 최적화된 재료와 마감재로 설계 및 제조될 뿐만 아니라 주변 대기(이 경우 밸브)로부터 밀폐된다. PTFE 다이어프램을 샤프트와 상부 몸체 내부 부분에 장착해 밸브에 출입하는 샤프트 섹션이 공정에서 항상 격리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했다.

이러한 무균 밸브는 특히 주사 가능한 의약품, 크림 등의 제약 및 화장품 산업에서 높은 수준의 순도를 필요로 하는 설치를 위한 것이다. 또한 외부 공급원으로 인한 오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정 관리가 매우 엄격한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부 식품 생산 단계에서도 필수적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