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후지킨이 KS를 취득한 수동밸브로 아직 KS마크 인증이 표시되지 않은 상태다.
태광후지킨이 KS를 취득한 수동밸브로 아직 KS마크 인증이 표시되지 않은 상태다.

[가스신문 = 박귀철 기자]  가스배관 부품 소재 전문 생산업체인 태광후지킨(주)(대표 김영호)이 지난달 18일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수소가스충전소용 제3부 밸브에 대해 KS(KS B ISO 19980-3)인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KS인증을 받은 밸브는 수동밸브는 1/4인치(6.35mm), 3/8인치(9.52mm), 9/16인치(14.29mm) 3종이다.

이에 앞서 태광후지킨은 지난 5월 13일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국내 최초로 수소충전소용 체크밸브 3종(1/4인치, 3/8인치, 9/16인치)에 대해 KS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로써 태광후지킨은 수소충전소에 필요한 밸브를 모두 갖춤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태광후지킨의 김영호 대표는 “체크밸브에 이어 이번 수동밸브까지 KS를 받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한 층 앞선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탄소중립 2050을 위해 수소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도 개발, 보급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광후지킨은 체크밸브와 수동밸브에 대해 이미 국내 최초로 유럽방폭인증(ATEX)을 획득해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라인필터도 개발해 보급 중이다.

태광후지킨이 생산하는 수소충전소용 제품군
태광후지킨이 생산하는 수소충전소용 제품군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