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V의 신형 저압가스 솔레노이드 밸브.
ESV의 신형 저압가스 솔레노이드 밸브.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밸브월드에 따르면 ESV는 가스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구성 요소를 갖춘 새로운 저압 솔레노이드 밸브 라인을 추가한다.

온라인 전기 밸브 소매업체 Electric Solenoid Valves.com(ESV)는 새로운 저압 가스 솔레노이드 밸브 라인을 통해 라인업에 신제품을 추가하고 있다. 일반용 솔레노이드 밸브는 천연가스나 프로판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압력이 낮거나 전혀 없는 가스 매체가 시스템에 흐를 때 부족해진다. 압력이 낮기 때문에 밸브가 기밀 씰을 만들지 못하고 가스 누출로 이어지며, ESV의 새 밸브는 이를 극복하도록 설계되었다.

누출을 방지하고 기밀씰을 만들기 위해 ESV의 가스 솔레노이드 밸브 구조에 새롭게 설계된 스프링과 다이어프램이 추가됐다. 스프링은 솔레노이드 밸브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것보다 고압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져 밸브가 ‘닫힌’ 위치에 있을 때 다이어프램을 단단히 고정한다.

또한 이러한 밸브는 대부분의 밸브에 사용되는 대체 Viton® 다이어프램보다 열화 없이 낮은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니트릴 부타디엔 고무(NBR)씰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고압 스프링과 NBR 다이어프램의 조합으로 밸브는 가스가 누출되지 않는 기밀 씰을 생성한다.

ESV의 가스 솔레노이드 밸브는 천연가스, 프로판 및 불활성 가스와 호환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