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운송·저장에 사용하는 서커의 신형 밸브.
수소 운송·저장에 사용하는 서커의 신형 밸브.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서커(CIRCOR) 인터내셔널이 최근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열린 ‘2023 수소 및 연료 전지 세미나’에서 수소 경제를 위한 헤일 해밀턴(Hale Hamilton) 브랜드 밸브를 선보였다.

서커의 수소 경제용 밸브는 신뢰할 수 있는 헤일 해밀턴 브랜드로 제공된다. 수소-전력 변환 공정에 사용되는 밸브로는 압력조절기, 과압보호밸브, 배압유지밸브, 격리밸브 등이 있다. 이러한 밸브는 튜브 트레일러, 연료전지, 가스터빈 및 가스엔진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변환 프로세스에서 작동한다. 서커의 제어 액세서리와 패널&스키드 솔루션은 각각 가스 제어, 격리, 여과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압력을 유지함으로써 수소의 운송 및 저장을 지원한다.

서커의 고압 1차 격리 밸브와 압력 제어 기술이 사용되어 수소 연료 공급소에 수소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수소 트레일러 공급업체가 운송 가능한 수소 저장 모듈을 격리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밸브에 대한 요구 사항인 최신 유럽 운송 가능 압력 장비 지침에 따라 자격을 갖춘 밸브를 요구했을 때 서커의 엔지니어는 ASV 시리즈 공압 작동 중지 밸브에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 밸브는 서커의 매우 안정적인 균형 밸브 개념을 기반으로 하지만 요구되는 압력 온도 및 누출 속도 범위에서 수행할 수 있는 씰링 기술을 포함해 고압 균형 밸브 설계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