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캠페인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
ESG 캠페인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지난 4월부터 한달 동안 시행한 ‘ESG 7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ESG 7 챌린지’는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활동 7개를 선정해 임직원들이 수행하고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미션은 △잔반 없애기 △재활용품 분리배출하기 △텀블러/머그컵 사용하기 △페이퍼리스 회의하기 △ESG 관련 자료 열람하기 △계단 이용하기 △전기 절약하기 등이다.

이번 챌린지는 ‘친환경 에너지로 만드는 깨끗한 미래’라는 ESG 비전 아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미션을 완수한 임직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고 모든 구성원이 참여한 팀에는 ‘앞으로도 ESG 함께하상’과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굿즈 등 부상이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생활 속에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이 이렇게 많은지 알게 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ESG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ESG를 경험하고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실천을 기반으로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