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앤파워의 신형 SOFC ENERBLOCK PR1.0 제품.
에이치앤파워의 신형 SOFC ENERBLOCK PR1.0 제품.

[가스신문 = 한상원 기자] 수소전문기업 에이치앤파워의 신형 SOFC ENERBLOCK PR1.0 제품이 KS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지난 2021년 KS인증을 받은 ENERBLOCK의 신형 모델로, 기존 모델보다 성능이 향상된 제품이다. 이번 KS 인증을 마친 ENERBLOCK PR1.0은 기존 모델에 효율을 높이는 데 그치지 않고 시공 편의성과 A/S 편의성까지 고려하여 개발됐다.

해당 제품은 KS 인증 정격 효율 96.7%로써, 발전효율 47.8%, 열효율 48.9%를 달성하여 고객에게 보다 높은 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제품을 시공, 설치에 더욱 적합하도록 디자인하였다. 전후면 A/S가 가능한 디자인으로 개발했으며, 좌우 이격거리 없이 설치가 가능하도록 해 설치 면적을 획기적으로 감축시킨 것은 물론, 후면 A/S 공간을 활용할 엔지니어까지 배려하여 가스배관과 물배관을 위치시켰다.

에이치앤파워 관계자는 “고효율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품 내 열 회수에 집중했기 때문”이라며, “SOFC타입인 에너블럭은 고온형 연료전지로써 전력 생산에 고온의 열이 필요하다. 고온의 균일한 온도를 유지함으로써, 높은 발전효율을 달성함과 동시에 높은 열효율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 “이번 KS 인증을 받은 ENERBLOCK PR1.0을 통해 우리 사회가 수소 사회로 나아가는데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