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 = 주병국 기자] JB(주)가 후원하는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이 지역사회 환경 인식 제고 및 어린이들의 예술적 잠재력 계발을 지원하고자 제2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금 지구는 몇 도(℃)? 지구를 쿨(Cool)하게!’ 라는 주제로 기후 위기 및 탄소중립 관련 어린이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충남·세종 지역에 거주하고 환경에 관심있는 예비초등학생(2017년생에 한함) 및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선전은 7월 3일(월)~ 9월 6일(수)까지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0여명의 어린이는 10월 14일, JB(주) 본사(아산시 음봉면 소재)에서 본선 대회를 치른 후, 수상 결과는 10월 25일(수)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장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충남도지사상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충남교육감상 △호서대, 순천향대, 백석대, 남서울대 총장상을 비롯한 다수의 작품을 선정, 상장과 함께 수상자 본인 작품 커버 드로잉북 및 컨버스 액자, 문화상품권 등 총 600여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