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CAM과 wego Safety 연계 안전관리 시스템
BATCAM과 wego Safety 연계 안전관리 시스템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SK가스㈜가 LPG저장시설 안전관리 시스템인 wego Safety와 고정형 초음파 카메라 감시 시스템을 연계한 안전관리 서비스를 5톤 이상 LPG저장탱크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 안전관리체계를 LPG 전 인프라로 확대 강화한다.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는 ㈜에스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영기)와 7일 SK가스 본사에서 LPG저장시설의 안전 관리 수준 향상과 가스 설비 모니터링 기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정형 초음파 카메라인 BATCAM FX(배트캠 에프엑스, 이하 BATCAM)를 적용하고, 이와 연계된 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가스 인프라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SK가스는 LPG업계 최초로 수요처에 설치된 LPG저장탱크에 고정형 초음파 카메라를 설치해 가스 누출을 24시간 감지할 수 있다. 또한 누출 부위의 시각화를 통해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SK가스와 거래하는 5톤이상 저장탱크를 보유한 수요처들은 wego Safety와 BATCAM을 연계한 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K가스의 wego Safety서비스는 2021년부터 시작된 안전관리 서비스이다. 가스 누출 감지 시 수요처 내부 모니터링실 경보는 물론 wego Safety 시스템의 알람을 통해 수요처부터 LPG저장탱크를 관리하는 충전소까지 One-Stop으로 연결시켜 준다. 이 같은 시스템을 통해 SK가스와 거래하는 수요처들은 사고 예방뿐 아니라 사고에 대한 선제적 조치까지도 취할 수 있다. 실제로 사고를 예방한 사례도 존재해 수요처들의 만족도가 높다.
 
SK가스 이득원 Retail사업담당은 “이누스 진주공장을 시작으로 wego Safety를 활용한 수요처 안전관리를 SK가스의 LPG 수요처 전 인프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지속적인 투자로 SK가스 수요처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엠인스트루먼트 김영기 대표는 “에스엠인스트루먼트가 국내 가스 분야의 최고 기업인 SK가스와 신뢰를 바탕으로 MOU를 맺어 감회가 새롭다. 이로써 에스엠인스트루먼트는 지속적인 가스 시설 안전 관리 모니터링 분야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왼쪽)SK가스 이득원 Retail사업담당과SMI 김영기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SK가스 이득원 Retail사업담당과SMI 김영기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