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김성완 수요관리이사(좌측)와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공단 김성완 수요관리이사(좌측)와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지난 8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ESG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대표이사 류영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과 서스틴베스트는 산업계의 자발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노력 및 결과가 국내·외 투자기준의 주요 항목 중 하나인 ‘ESG평가’에 체계적으로 반영되어, 에너지효율 우수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강화 및 친환경 이미지 제고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에너지 효율혁신 파트너십(KEEP30) 등 정부 에너지정책의 ESG 연계방안 마련 △에너지·환경 분야 ESG 평가대응 △ESG 문화 확산 홍보·교육 △공급망의 친환경 상생협력 활동 확산 △산업체 ESG 전략수립 기술자문 △산업체 에너지·환경 분야 정보 공유 △국내외 ESG 최신동향 분석자료 제공 등 다방면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완 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에너지효율 향상 우수기업이 우대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정부 에너지정책에 대한 산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져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는 “에너지 효율화는 저탄소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중요한 이슈로 에너지효율 우수기업들이 ESG 평가를 통해 투자자들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공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