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 = 박귀철 기자] 한국가스학회(회장 정희용)는 가스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연 전문가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2023년도 가스학회 대외포상’을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상 △한국가스공사 사장상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상 △한국가스학회 기술상 △한국가스학회 최우수논문상 △한국가스학회 학술상 등 6개 부문이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상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각 50만원, 나머지 상은 모두 상장과 각 5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가스학회의 한 관계자는 “대외포상 신청 시 학회 임원의 추천서를 같이 제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논문 평가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의 전문성 및 산업기여도 등을 평가하여 시상할 계획”이라며 “임원들의 많은 관심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응모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외포상 신청서류는 이달 20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한국가스학회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한편 가스학회는 오는 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가을 학술대회에서 대외포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하게 된다.

지난해 가스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정희용 회장(왼쪽)이 대외포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가스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정희용 회장(왼쪽)이 대외포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