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LPG판매협회 회원들이 이사회에서 안건을 의결하고 있다.
경기도LPG판매협회 회원들이 이사회에서 안건을 의결하고 있다.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경기도LPG판매협회(회장 이강하)는 26일 경기도 시흥시 소재의 협회 사무실에서 회원 13명이 모인 가운데 이사회를 갖고 LPG공급자 평가전담제 진행현황을 파악했으며 신형 LPG발신기, 1톤 LPG트럭의 정보를 공유했다. 

LPG공급자 평가전담제와 관련 현황을 파악했다. 전담팀 업무범위와 운영방법 등을 확인하고 가스공급자 의무준수 사항을 체크했다.

이사회에 앞서 (주)파이어독스 박근범 대표는 신형 원격검침 발신기 제품을 소개했다. 박 대표는 스마트 리드스위치에 대해 이중커버와 완전방수 설계로 부식을 방지해 내구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1개 센서 방식을 4개 센서 방식으로 설계해 검침 오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단자대 연결방식으로 케이블 중간 연결 없이 사용 가능하고 모든 계량기 제조사와 완벽한 호환이 가능한 점을 안내했다.

SK가스 김상효 매니저는 LPG운반차로 1톤 LPG트럭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했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LPG트럭을 경기협회 회원이 구입할 경우 휴대용 가스검지기, 충전권, 스마트 기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1톤 경유트럭이 단종될 것으로 예측되는만큼 향후에도 경기권역에 있는 LPG판매사업자와 윈윈 방안을 찾기로 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