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가 진행한 유튜브 댓글 이벤트
린나이가 진행한 유튜브 댓글 이벤트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린나이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과의 소통강화에 나섰다. 린나이는 지난 9월 13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친환경보일러 영상’과 ‘온세상으로 갑니다 5차영상’을 업로드하고 각각 ‘당신이 실천했던 생활 속 친환경 사례’와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고객들과의 소통을 진행했다.

커피 교환권 당첨기회가 주어진 이번 이벤트는 9월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었고 당첨자는 10월 6일에 발표된다. 해당 이벤트에는 많은 고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친환경 보일러 영상은 156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278개의 댓글이 달리며 친환경 실천사례들이 공유되었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분리수거 철저히 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작지만 노력이 필요한 친환경 사례들이 소개되며 작성자들 간의 공감대를 이루기도 하였다.

‘온세상으로 갑니다’ 5차 영상은 6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367개의 댓글이 달리며 행복에 대한 이야기들이 소개되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저녁식사, 퇴근 후 환하게 웃는 아이의 얼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 등 특별하지는 않지만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야기가 공유되었다.

린나이는 이러한 댓글 이벤트 외에도 최근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8월 10일에는 상계동에 위치한 천연가스체험관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한국가스공사, 오뚜기, 국제아동권리 세이브더칠드런, 한스쿠킹 한명숙 요리연구가가 함께한 쿠킹클래스는 아이들에게 가스기구의 안전한 사용법을 알려주고 아이들이 더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해당 쿠킹클래스에는 지역 아이들 및 교사, 학부모 등 28명이 참여했다.

신제품 AA가스레인지 출시를 기념하여 순금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하였다. 지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 순금 10돈 행운 이벤트는 전국적으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었으며 서울, 인천, 천안, 대구, 광주, 부산지역에서 각각 1명씩 당첨자가 선정되었다. 당첨자들에게는 각 순금10돈씩 총 2,000만원 상당의 순금 60돈이 전달되었다.

현재 린나이는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당신이 행복을 느꼈던 자연은?’ 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15일까지 린나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행복을 느꼈던 장소에 대한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치킨 교환권 당첨기회가 주어진다.

린나이 관계자는 “앞만 보고 나아가야 하는 생래적 특성을 가진 기업들이 가장 놓치기 쉬운 부분이 기업을 있게 해준 고객들과의 소통이다. 고객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있어야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성을 제대로 잡을 수 있다. 린나이는 가장 중요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린나이는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소통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은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할 것이다. 계속되는 린나이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