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가스학회 제3차 이사회

[가스신문 = 박귀철 기자] 한국가스학회(회장 정희용)가 오는 20일까지 제15대 수석부회장과 감사를 공개 모집한다.

가스학회는 11일 서울시 중구에 있는 한 음식점에서 2023년도 제3차 이사회를 갖고 가을 학술대회, 수석부회장 공모, 학회상 등의 의결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는 가을 학술대회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여수엑스포컨벤선센터에서 열기로 의결했다. 프로그램은 일반세션은 용기배관, 정책, 자원, LP/산업가스, 천연가스, 도시가스, 안전환경, 수소, 가스용품/가스설비, 신재생에너지/암모니아, 특수가스 등이며 특별주제는 가스안전분야 경진대회, 가스기술기준 등 특별세미나를 개최키로 했다. 또 ‘제1회 위험성 평가 경진대회’도 개최해 시상키로 했다.

가스학회는 봄 학술대회에 이어 가을 학술대회에도 전시 부스를 마련해 각 업체의 제품을 홍보한다.

가스학회는 대외포상으로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상(최우수 1백만원, 우수상 50만원) 등 6개 부문의 학회상과 봄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자(25명)도 선정해 가을 학술대회 총회 때 시상한다.

그밖에 가스학회는 제15대 차기 수석부회장(산업계) 및 감사에 대한 공모를 의결했다. 후보자는 차기 이사회에서 선임하고 총회에서 인준하게 된다. 수석부회장으로 결정되면 2026년부터 2년간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공모는 가스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으로 출마자가 없는 경우 부회장단에서 합의 추대한다.

가스학회 제3차 이사회가 진행되고 있다.
가스학회 제3차 이사회가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