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본사
한국에너지공단 본사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지난 17일 미국 보일러 및 압력용기 국가검사위원회(이하 NBBI)로부터 보일러·압력용기 계속사용검사 분야 공인검사기관 인증을 갱신했다.

미국 보일러 및 압력용기 국가검사위원회(NBBI, The National Board of Boiler and Pressure Vessel Inspectors)는 미국 지역내의 검사업무와 기준을 운영하고, 기술 및 안전교육, 설비시험 등을 시행하는 세계적인 보일러·압력용기 검사에 대한 총괄운영기구이다.

공단은 2005년 아시아 최초로 미국 NBBI 공인검사기관 인증을 취득했으며, 최초 인증 이후 6차례 갱신심사(갱신주기 : 3년)를 거쳐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검사원 교육 및 관리 △검사시스템 운영 △검사장비 관리 △검사기록 및 사후관리 등 그동안 공단이 구축·운영해 온 검사품질 시스템에 대해 세밀하고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공단은 이번 인증 갱신을 통해 공인검사기관으로서 국제적인 위상 확립과 검사품질 향상, 검사업무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영배 한국에너지공단 지역에너지복지이사는 “이번 공인검사기관의 인증을 통해 공단 검사품질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신뢰받는 공인검사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