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엔 콘덴싱 ON AI 753제품
나비엔 콘덴싱 ON AI 753제품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이 지나며 주말 아침 기온이 영하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본격적인 한파를 앞둔 시기인 만큼, 나에게 맞는 보일러 선택을 통해 ‘따뜻하고 쾌적한 겨울나기’ 준비를 고민해야 할 때다.

특히 늘어나는 난방비 부담 속에서 콘덴싱보일러가 각광받고 있다.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되는 콘덴싱보일러는 배기가스에 숨겨진 열을 활용해 일반 보일러 대비 최대 28.4%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일반 보일러 대비 연간 44만 원의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가스비가 인상될수록 이 폭은 더욱 커진다.

또한, 나에게 맞는 기능과 가격을 확인하여 제품을 선택하면 더욱 따뜻한 겨울나기가 가능하다. 보일러 업계 역시 다양화된 고객 니즈를 고려해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하고 있는데, 업계를 선도하는 경동나비엔은 제품 기능과 가격에 따라 NCB300, 500, 700 시리즈로 이름을 붙여 소비자가 이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NCB300 시리즈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 시리즈다. 콘덴싱보일러 특유의 친환경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이 특징으로 최근, 성능을 대폭 개선한 신제품 NCB354가 출시되기도 했다. 방을 데우는 온도 뿐 아니라, 방을 데우고 돌아오는 난방수의 온도까지 두 번 감지하는 ‘듀얼센싱’ 기술이 적용되어 외부 기온에 상관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환절기 등 약한 난방이 필요한 시기에 보일러를 자주 껐다 켰다 할 필요 없이 세밀하게 열량을 조절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여기에 고급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프리미엄 열교환기까지 적용해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보일러의 소프트웨어를 자동 업데이트해 보일러와 온도조절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OTA) 기능 또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나비엔 멀티킷’을 통해 보일러 고장 시 어느 부분에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보일러의 에러 이력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난방 배관의 물이 일정 온도 이하로 내려갈 경우 최소한의 보일러 가동으로 동파를 방지하는 시스템과 일산화탄소 안전 밸브 등의 안전 기능도 탑재했다.‘나비엔 콘덴싱 ON AI’ 라인업에 포함된 NCB500 시리즈부터는 온수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터보펌프’가 적용되어 10분 기준 최대 6L까지 유량이 증가해 넉넉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수배관과 직수배관 사이에 위치한 믹싱밸브가 수온이 변할 때마다 적절한 양의 직수를 섞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덕분에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하거나, 온수를 잠갔다 켜더라도 온수가 끊기지 않고 온도가 급격히 변하지 않는다.

똑똑한 AI 기능도 특징이다. AI가 온수 사용 패턴을 스스로 학습해 사용자의 온수 사용 시간에 알아서 온수를 제공하는데, 해당 기능은 보일러 업계 최초로 AI+인증을 받았다. 또한, 매달 보일러의 에너지 사용량을 분석해 권장 사용법을 안내해주는 ‘HEMS 보고서’를 발간하며,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외부에서도 실내 난방을 조절할 수 있다.

NCB700 시리즈는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고품질의 온수 기능을 누리고 싶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NCB500 시리즈의 장점은 물론이고,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압도적인 온수 속도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수전을 틀고 10초 이내에 풍부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일반 보일러 대비 최대 93%까지 단축된 시간이다. 덕분에 원하는 온도의 온수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며 버리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이는 4인 가족 기준 연간 20톤에 해당한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출시되어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예전에는 보일러 선택 기준이 ‘가격’이었다면, 최근에는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와 온수 기능이 강화된 보일러 등 생활양식에 맞는 보일러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며, “본격적인 겨울에 앞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쾌적한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12월 말까지 NCB500, 700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온수지원금’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후 경동나비엔 공식홈페이지 ‘나비엔하우스’에 인증만 하면 신세계 상품권 5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금 10만 원과 경동나비엔의 지원금을 합하면 총 15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또한, 11월 말까지 신제품 NCB354를 구매하고 인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나비엔 숙면매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