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수소 생산 시설 조감도
그린수소 생산 시설 조감도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우르술라 폰 더 레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과 모하메드 올드 가즈아니 모리타니 대통령은 MSGBC(모리타니, 세네갈, 감비아, 기니비사우, 기니)국가의 녹색 수소 산업 개발에 대한 투자 촉진을 목표로 하는 팀 유럽 이니셔티브(TEI)를 공동으로 시작했다.

이 획기적인 계획은 EU의 전면적인 글로벌 게이트웨이 전략의 일환이며 모리타니의 에너지 지형을 변화시키고 경제 구조의 탈탄소화와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도록 도울 것이다.

유럽 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프랑스, 독일, 스페인 및 유럽 투자 은행과 함께 인프라 개발, 일자리 창출, 기술 개발 및 법 및 재정 프레임워크라는 네 가지 주요 목표를 달성하는 역할을 한다.

TEI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을 통해 기후 변화를 해결하고 경제 성장을 견인하려는 글로벌 리더들의 공통된 비전에 대한 증거이다.

출시 기간 동안 폰 데어 라이엔 위원장은 모리타니의 방대한 재생 가능 자원을 강조하며 이 지역에 녹색 수소 허브를 구축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했다. 모리타니의 녹색 수소 분야는 CWP, 토탈에너지, 채리엇, 인피티니파워 및 Concuncta를 포함한 국제 에너지 업체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이들은 모두 이 나라에서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