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IO의 CHP발전소
INNIO의 CHP발전소

[가스신문 = 양인범 기자] H2뷰에 따르면 INNIO 그룹은 오스트리아 북부 감페른(Gampern)에 위치한 수소 열병합 발전소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자사의 젠바허(Jenbacher) 수소 엔진 기술을 RAG 오스트리아에 공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세계 최초로 다공성 지하 저장고에 100% 수소 저장 시설인 RAG사의 ‘지하 태양 저장고’로 여름철에 생산되고 겨울철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2GWh의 전력을 그린 수소 형태로 저장하는 것을 자랑한다.

위탁 생산되는 젠바허 복합화력발전소(CHP)는 1MW급을 활용해 녹색 전력과 열을 생산하게 되며 2024년 봄에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두 회사는 녹색 에너지의 발전, 변환, 저장 및 공급 사이의 원활한 조정에 초점을 맞추어 전체 가치 사슬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NNIO 그룹의 회장이자 CEO인 올라프 베를리엔 박사는 “우리의 수소 기술은 휘발성 재생 에너지 시대에 에너지 안보를 위한 기반이다. 우리는 이미 전 세계의 기업과 지역사회가 탄소 중립이 되도록 돕고 있다. 수소를 준비할 수 있는 분산형 에너지 솔루션, 이상적으로 고효율 CHP 플랜트 형태는 우리의 에너지 공급을 미래에 대비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