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메티스 서빙로봇 신제품 라인업
대성 메티스 서빙로봇 신제품 라인업

[가스신문 = 한상열 기자] 대성(회장 김영대)의 서비스로봇 자체 브랜드인 메티스(METIS)가 드디어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며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메티스’는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갖춘 첨단로봇으로, 서비스업은 물론 운반과 이동이 필요한 모든 업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호텔, 레스토랑, 병원, 골프장 등 서비스업과 사무공간, 물류시설 등에서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메티스의 최대 강점은 테이블오더, 호출벨, 진동벨, POS 등 기존 시스템과 완벽한 올인원 연동 및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대성산업은 그동안 로봇전용웨어하우스 전원 공급실 마련, 서비스 로봇 설치와 AS 전문 조직 구축 등을 완비하는 등 제반 준비사항을 마무리했다.

대성 메티스 첫 구매 고객은 부산 유명 해산물 요리점 ‘마파람’이다.

‘마파람’의 한 관계자는 “수많은 서빙로봇 중에서 메티스를 선택한 것은 경쟁력과 기능성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대성산업과 ‘마파람’의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앞으로 확장될 마파람 프랜차이즈 사업에서도 메티스 로봇을 핵심 요소로 채택하고 싶다”며 메티스 서빙로봇에 대한 강한 애정과 만족도를 보였다.

대성에서 로봇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원호 부사장(대성산업 기계사업부 대표)은 “대성이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주방유통협회 등 관련 유통업체와 유대를 맺고 협업하여 로봇 주변기기, 소프트웨어의 지속 개발을 추진 중”이라며 “산업용 다관절로봇에 이어 서빙로봇 시장 진입, 물류로봇시장, 자율주행 로봇 등 다양한 로봇의 판촉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청소와 의료로봇시장에도 곧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대성 로봇팀에 따르면 국내 서빙로봇 보급 대수는 2021년 약 3,000대, 2022년에는 5,000대 올해는 약 1만대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이번 대성 서비스로봇 국내 1호점과의 계약 체결은 메티스 로봇의 연간 1,000대 판매 목표 달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